카테고리 없음

파크골프 준지도자 필기 시험 예상문제지(2)/최택만

봉은 2019. 10. 24. 12:56
16. 전국대회에서 전체적인 진행 시간과 흐름을 고려하여 로컬룰로 제시하는데 홀마다
기준타수의 2배수에 해당되면 중지시킨다. 타수 용어로 이를 무엇이라 하는가?

  . 더블파    . 트리플    . 쿼트리플    . 더블보기

 

17. 경기자가 목표방향에 동반자의 공이 있을 경우 마크를 요구하게되면 표식을 하고서

공을 들게 되는데 사용하는 용구를 무엇이라 하는가?

  . 볼마커    . 볼포켓    . 로스트볼    . 스페어볼

 

18. 각종 대회에서 단체전을 하는 경우 1개조가 공 1개 또는 2개를 순번대로 공을 번갈아

치면서 진행하는 경기방식을 무엇이라 하는가?

   . 포볼 방식            . 스트로크 방식

   . 베스트볼 방식        . 포섬 방식

 

19. 대회시 참가선수 중 가장 적은 타수순으로 순위를 정하는데 동타자가 2명이상이 있을

경우 홀을 지정하여 승자를 가리는 경기 방식은?

   .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    . 서든데스 방식

   . 매치플레이 방식         . 백카운트 방식

 

20. 다음 중 옮길 수 있는 이동 장애물이 아닌 것은?

   . 조약돌

   . 깡통

   . 나뭇잎

   . 이동 안내표지판

  

일반 규정

21. 대회의 종류를 나열한 것이다. 아닌 것은?

  . 세계대회     . 국제 대회

  . 전국대회     . ,도대회

 

22. 전국대회는 몇 개의 시.도연합회가 참가해야 인정되는가?

  . 3     . 4     . 5      . 6

 

23.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가?

  . 파크골프를 할 수 있는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다.

  . 파크골프 유사단체에 가입한 회원이면 가능하다.

  . 전국파크골프연합회에 가입한 회원이어야 한다.

  . 파크골프장이 있는 지역의 클럽 동호인이면 가능하다.

 

24. 준지도자 실기검정 종목별 과목을 나열하였다. 합격기준이

아닌것은?

  . 티 샷은 남,여 구분없이 60m 비거리 및 페어웨이 안착여부

  . 어프로치 샷은 깃대로부터 25m 거리에서 샷을 하여 깃대 3m

     원안에 안착 여부

  . 벙커 샷은 깃대로부터 5m 거리의 벙커에서 탈출하여 깃대 2m  원안에 안착 여부

  . 퍼팅은 깃대로부터 1.5m ~ 2m 거리에서 컵인 여부

 

25. 성인용 파크골프 클럽에 대한 설명이다. 맞는 것은?

  . 무게 600g이하, 길이 86cm

  . 무게 700g이하, 길이 88cm

  . 무게 600g이하, 길이 84cm

  . 무게 700g이하, 길이 86cm

 

 26. 파크골프 클럽을 관리하는 요령을 나열하였다. 잘못된 것은?

  . 우천시 운동이 끝나고 진흙이 묻어 있어 물로 세척하였다.

  . 운동이 끝나고 나서 먼지가 없기에 가방에 두어 보관하였다.

  . 직사광선을 피하기 위해 차 트렁크에 넣어 집으로 이동하였다.

  . 클럽페이스에 접착제 등 이물질이 붙어 있어 메틸알콜로 제거 하였다.

 

시설물, 설치물

27. 코스 설치기준에 관한사항이다. 아닌 것은?

  . Par 3홀거리는 40m~60m 한다.

  . Par 4홀거리는 70m~100m 한다.

  . Par 5홀거리는 120m~150m 한다.

  . 18개홀의 총합산 최장거리는 1,500m이상이다.

 

28. 9개 홀로 구성된 파크골프장 1개 코스는 통상 어떻게 홀이

  구성되어 있는가?

  . Par 33,  Par 43,  Par 53

  . Par 34,  Par 43,  Par 23

  . Par 33,  Par 44,  Par 52

  . Par 34,  Par 44,  Par 51

 

29. 벙커의 위치별 종류를 나열하였다. 아닌 것은?

  . 크로스 벙커  . 사이드 벙커  . 메인 벙커  . 그린벙커

 

30. 아래 보기 중 코스 내 기본 시설물이외 설치물에 해당되는 것만을 고르시오.

[보기]출발표지판 그린 안전망 OB말뚝 페어웨이 벙커

   .              .

   .              .